목 디스크 수술

목 디스크는 후방으로 탈출된 디스크가 척추 신경을 눌러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디스크는 척추 뼈를 연결하는 강한 조직으로 목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고 무게와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목 디스크는 퇴행성 변화, 외상, 잘못된 생활습관 등에 의해 빠져 나온 디스크가 주변 신경근이나 척수에 간섭을 일으켜 통증이나 감각이상을 초래하는 질환입니다. 보존적 치료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통증이 지속될 경우 디스크 조각이나 뼈를 제거하는 수술을 시행합니다.
경추유합술(ACDF)

목주름을 따라 피부를 절개한 뒤 신경을 압박하는 디스크를 제거하고 인공 뼈를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수술 후 즉각적인 통증 해결이 가능하여 심한 경추관협착증이나 후종인대골화증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 병변 부위를 직접 제거하여 정상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합니다.
- 미세현미경을 이용한 수술로 신경부종, 마비 등의 합병증을 예방합니다.
- 인공 디스크 치환술과 동일한 수술 성공률을 보입니다.
- 환자 상태에 따라 수술 후 3주에서 3개월 정도 보조기 착용을 권합니다.
인공디스크 치환술(TDR)

신경을 압박하는 디스크를 제거하고 그 부위에 인공 뼈를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삽입된 인공디스크가 기존과 동일한 기능을 하여 척추의 가동성을 최대한 보존합니다. 디스크 변성으로 인한 증상을 치료하여 심한 디스크나 협착증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 유합술과 달리 수술 후 관절운동 범위의 제한이 없습니다.
- 운동성이 유지되어 인접 척추 관절의 퇴행성 변화가 적습니다.
- 문제가 있는 디스크를 제거하여 재발 가능성을 차단시킵니다.
- 보조기 착용 기간이 짧고, 회복이 빨라 다른 수술에 비해 일상복귀가 빠릅니다.